찰리 멍거 명언 10가지

 

찰리 멍거 명언 어록 

워렌 버핏이 뽑은 찰리 멍거 명언 


1. 내가 알고 싶은 전부는 내가 어디에서 죽을 것인지이며, 나는 결코 그 곳에 가지 않을 것이다. 관련된 생각으로는 일찍 여러분이 바라는 자신의 부고를 쓰고 거기에 맞춰 행동하는 게 있다. 

2. 세상은 어리석은 도박꾼들로 가득 차 있으며, 이들은 인내심 있는 투자자만큼 좋은 성과를 올리지 못할 것이다. 

3. 만약 여러분이 세상을 있는 그대로 보지 못한다면, 왜곡된 렌즈로 바라보면서 무언가를 평가하는 것과 같다. 

4. 인내심은 배울 수 있다. '긴 주의 지속시간(long attention span)'과 한 가지에 오랫동안 집중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는 것은 엄청난 이점이다. 

5. 만약 항해할 수 있는 보트로 헤엄쳐갈 수 있다면 가라앉는 보트의 물을 퍼내지 마라. 


6. 훌륭한 기업은 여러분이 일하지 않을 때도 계속해서 일한다. 그저 그런 기업에게는 어림없는 일이다. 

7. 벤저민 그레이엄이 말하길, "단기적으로 주식시장은 투표기(voting machine)이지만, 장기적으로는 체중계(weighing machine)와 같다" 만약 여러분이 무언가 가치있는 걸 계속해서 만든다면, 현명한 사람들이 알아채고 사기 시작할 것이다. 

8. 투자에 있어서 100% 확실한 기회는 없기 때문에 레버리지 사용은 위험하다. 높은 수익을 연달아 올려도 한번 제로를 곱하면 결국 0이 된다. 두 번 부자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하지 마라. 

9. 훌륭한 투자자가 되고 싶다면 여러분은 끊임없이 공부해야 한다. 세계가 변하면 여러분도 변해야 한다. 

10. 워런, 좀 더 생각해보게. 자네는 똑똑하고 나는 옳으니까. 






관련 글: 게으름 명언 


찰리 멍거 명언 10가지 찰리 멍거 명언 10가지 Reviewed by 해결사 on 12월 09, 2023 Rating: 5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