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획을 행동으로 바꾸기 위한 마인드

 

계획을 행동으로 바꾸는 방법

계획을 행동으로 바꾸기 위한 마인드 


- 명언이나 다른 사람이 한 말이 아니라, '스스로 생각하고, 결정하고, 움직인 끝에 형태를 만들어낸다.' 이런 식으로 생각을 형태로 만드는 경험을 살면서 단 한 번이라도 해봤다면, 문제나 난관을 어떻게 넘어서야 하는지 겪었기 때문에 위험이 닥쳐와도 다시 도전할 수 있다. 

아주 작은 경험이라도 좋다. 

- 하찮은 것이라도 괜찮다. 업무에 직결이 되든 안 되든 상관이 없다. 중요한 것은 스스로 생각한 것을 실천했다는 것이다. 생각과 몸을 모두 써서 꿈을 현실로 만드는 과정을 한 번이라도 경험하면, 그것이 좀 더 큰 모험으로 향하는 기반이 된다. 하는 과정에서 경험하는 실패는, 성공 만큼이나 중요하다. 

- 난관을 넘어서는 패턴이 몸에 배어 점차 난이도 높은 과제에 도전하는 데 저항이 없어지기 때문이다. 이렇게 살면서 무언가를 자신의 의지로 해낸 적이 있는지, 특히 나이가 어릴 때 한 번이라도 해냈는지 여부가 인생의 질을 결정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 그러나 놀랍게도 인생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도 할 수 있는 이런 깨달음을 학교나 회사에서는 배울 수 없다. 끝까지 해내는 과정이 얼마나 기쁘고, 갈등이 많으며, 돌파구가 되는지 체계적으로 가르쳐주거나 경험하게 해주는 곳은 없다. 

- 해냈다 하더라도 몇 년씩 시간을 끄는 바람에 그 과정에서 무엇을 배웠는지 돌아볼 겨를조차 없는 경우도 많다. 

 '생각을 형태로 만들기'

- 즉 '사고를 현실화하는 과정'을 아는 사람은 스스로 변화하는 동시에, 주위 사람도 변화 시키는 힘을 갖고 있다. 이런 힘은 현재 다양한 문제에 직면한 우리가 새로운 길을 갈 때 반드시 필요한 능력이다. 

스스로 생각하고, 결정하고, 움직인 끝에 형태를 만들어 낼 수 있다. 보통이라면 몇 년씩 거리는 이 귀중한 과정을 현실적인 계획을 스스로 세우고 달성한다면, 단기간 내에 체험할 수 있다. 







계획을 행동으로 바꾸기 위한 마인드 계획을 행동으로 바꾸기 위한 마인드 Reviewed by 해결사 on 4월 27, 2022 Rating: 5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