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근히 귀티나는 사람 특징 7가지

 

귀티나는 사람 

1. 명령조가 아닌 청유형의 말을 쓴다


- 예를 들면, 물 좀 갖다 줘 (X)  -> 물 좀 가져다 줄 수 있어? 

2. 사람을 여유있게 대한다


- 인간관계에서 본인의 스타일이나 성격을 강요하지 않고 상대를 배려하는 편이다. 

3. 표정관리를 잘 한다


- 감정기복이 심하지 않고 기분이 나쁘더라도 쉽게 남에게 티내지 않는다. 

4. 자존감이 높다


- 주변에 흔들리지 않는 단단한 내면을 가졌다. 인간관계에서 무례한 사람을 만났을 때 좌절하거나 분노하는게 아니라 정중하지만 단호하게 대처할 수 있는 자존감을 가졌다. 


5. 말과 행동이 일치한다


- 말과 행동이 다르다는 건 둘 중 하나다. 아직 말의 책임감에 대해 모르거나, 말을 내뱉은 만큼의 실천력이 없거나다. 하지만 귀티나는 사람은 자신의 말과 행동이 일치되어야 한다는 것을 본능적으로 알고 있다. 

아직 말과 행동을 맞추는 게 쉽지 않다면, 약속을 쉽게 잡지 말고 말을 하기 전에 한 번씩 생각을 해봐야 한다. 언행일치를 하면서 상대를 인정할 줄 알면, 주변에서도 인정 받게 된다. 이런 노력의 반복이 노련함으로 이끌어주고, 마음의 여유를 만들어 준다. 

6. 상대를 존중할 줄 안다 


- 누구에게나 배울점은 있다고 생각한다. 이런 생각은, 자신이 오만해질 때 겸손함을 가질 수 있도록 만들어주고, 존중감과 존경하는 마음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매번 배우면서 성숙한 의사결정을 내릴 수 밖에 없다. 

이 과정이 반복되면 나도 모르게 현명한 사람이 되어 있을 수밖에 없다. 

7. 여유가 있어서 차분하다 


- 마음의 여유가 있다는 건 항상 조급한 것보다 큰 이점이 있다. 마음이 성급해지면, 판단을 잘못 내릴 수 있고 그로인해 실수를 할 수도 있다. 마음의 여유가 있다는 건 이런 실수를 줄여주고, 주변 상황과 말에도 흔들리지 않도록 해준다. 




※ 인간관계에서 '품격있다'라는 의미는, 어떤 상황애서도 나를 잃지 않으면서 불편한 관계도 현명하게 잘 헤쳐간다는 뜻이다. 높은 자존감이 바탕이 되어야, 이런 단단한 내면을 만들어 줄 수 있기 때문에 먼저 자존감을 높이는 것이 귀티나는 첫 번째 방법이다. 








일부 글에 제휴 링크가 포함될 수 있으며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은근히 귀티나는 사람 특징 7가지 은근히 귀티나는 사람 특징  7가지 Reviewed by 해결사 on 1월 05, 2023 Rating: 5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