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의 능률을 높여주는 색상 코디 법

능률 높여주는 색상 코디 방법 


일의 능률을 높이기 위한 색상 코디 


1. 빨강


○ 긍정적 효과: 육체적으로 힘든 하루를 보내야 할 때, 빨강은 당신에게 반드시 필요한 에너지를 준다. 


○ 부정적 효과: 빨강을 과도하게 사용하면, 화난 사람처럼 보인다. 공격적이고, 도전적이라는 인상을 줄 수도 있다. 


2. 분홍


○ 긍정적 효과 - 자신에게 친절하게 공감하고 따뜻한 포옹을 해주고 싶은 날에 적합한 색이다. 


○ 부정적 효과 - 분홍이 지나치게 많으면, 연약하고 불안정한 사람으로 비칠 수도 있다. 


3. 노랑


○ 긍정적 - 낙관과 자신감, 자존감을 높여주고, 기분을 좋게 만들어준다. 


○ 부정적 - 노랑이 지나치게 많으면, 불안하거나 예민하거나, 비이성적으로 행동할 수도 있다. 


4. 주황 


○ 긍정적 - 업무 시간에 주황을 활용하면, 재미있고 즐거운 분위기가 만들어진다. 


○ 부정적 - 업무 공간에 주황이 지나치게 많으면, 경솔하고 미성숙해 보일 수도 있다. 


5. 갈색 


○ 긍정적 - 갈색은 생활이 너무 정신없고, 혼란스러워서 안정과 지지가 필요할 때 적합한 색이다. 


○ 부정적 - 갈색은 유머 감각이 없고, 지나치게 진지하며, 세련미가 부족해 보일 가능성이 있다. 


6. 밝은 파랑


○ 긍정적 - 회의에서 솔직하게 의견을 밝히면서도, 침착한 태도를 유지해야 할 때 도움이 되는 색이다. 


○ 부정적 - 밝은 파랑을 지나치게 많이 쓰면, 당신은 차갑고 냉담하고, 불친절해 보일 수도 있다. 


7. 어두운 파랑


○ 긍정적 - 어두운 파랑은 눈앞의 업무에 집중하게 해 준다. 특히 세심한 작업을 수행할 때 도움이 된다. 든든하고 믿음직하며, 아는 것이 많은 사람으로 비치고 싶을 때 진한 파란색 옷을 입어라. 


○ 부정적 - 밝은 파랑과 마찬가지로, 어두운 파랑도 지나치게 많이 쓰면 차갑고 냉담하고 불친절해 보일 수 있다. 


8. 초록


○ 긍정적- 때때로 우리는 평화롭고, 균형 잡힌 분위기를 만들 필요가 있다. 특히 삶이 바쁘고 정신없을 때 초록이 좋다. 


○ 부정적- 초록을 너무 많이 사용하면 정체되고, 지루하며, 생기 없는 느낌이 든다. 


9. 보라


○ 긍정적 - 영적 각성과 집중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며, 깊은 사색이 필요할 때도 좋다. 


○ 부정적 - 업무 공간에 보라가 너무 많으면, 지나치게 내향적이고 자신에게 관대한 사람으로 보일지도 모른다. 


10. 회색 


○ 긍정적 - 일터에 나가서 특별히 눈에 띄지 않고, 할 일을 무난하게 해 나가면서 조용히 지내고 싶은 날에 적합하다. 회색은 자신을 보호하는 수단이다. 


○ 부정적 - 자신감과 결단력, 에너지가 부족해 보일 수도 있다. 


11. 흰색 


○ 긍정적 - 소음과 감정 소모가 지나치게 많을 때, 흰색은 우리에게 공간을 제공하며, 질서 감각을 준다. 


○ 부정적 - 흰색은 차갑고, 불친절해 보일 수 있으며, 장벽을 만들기도 한다. 


12. 검정


○ 긍정적 - 검정은 확고부동한 권위를 표현한다. 또 검정은 일종의 보호막 역할을 하면서, 안정감을 창조해낸다. 


○ 부정적 - 감정을 지나치게 많이 쓰면, 냉정하고 무뚝뚝하고 위협적인 사람으로 비친다. 




관련 글: 공간별 어울리는 컬러풀한 식물들  

관련 글: 붉은 계열색 상징성 

관련 글: 갈색/회색/파랑/초록/보라 색이 심리에 미치는 영향 


일의 능률을 높여주는 색상 코디 법 일의 능률을 높여주는 색상 코디 법 Reviewed by 해결사 on 12월 27, 2021 Rating: 5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