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회를 잘 잡는 사람들의 특징 5가지

 

기회를 놓치지 않는 사람 특징 

1. 평소 배우는 것이 많다


- 항상 뭔가를 배우고 잇다. 물어보면, 뭔가를 배우고 있고 다양한 경험들을 한다. 그러다 보니 기회를 보는 눈이 자신도 모르게 넓어진다. 

2. 뭔가에 꽂히면 미친듯이 한다 


- 관심있는 것들이 많아서 이것저것 둘러보다가, '이거 재밌겠다'란 생각이 들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미친듯이 파고든다. 때로는 밤을 새기도 한다. 

3. 실패하더라도 털고 일어난다


- 슬픔이나 실패에 빠지더라도 금새 바닥을 발판 삼아서 튀어 올라온다. 좌절하는 시간이 짧기 때문에 좌절에 늪에 빠져서 기회를 놓칠 확률이 적다. 

4. 삶의 방향성이 뚜렷하다


- 내가 원하는 미래의 모습을 스스로가 매우 잘 알고 있다. 어떻게 살 것인지, 자주 생각하고 상상한다. 

5. 생각보다는 행동부터 한다 


- 내게 도움이 되는지 안 되는지는 해봐야 아는 것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일단 도전해보고 판단한다. 



※ 찾아온 기회를 바로 붙잡아서 무서운 기세로 성장하는 사람이 있다. 이들은 자신이 원하는게 뚜렷하기 때문에 바로 기회를 알아챈다. 기회라는건 누구에게나 찾아온다. 하지만, 기회라는 것을 못 알아보거나, 알아보더라도 망설이다가 놓치는 경우가 많다. 

'아~ 그때 그냥 해볼걸~'이라며 후회해봤자 이미 늦은 것이다. 

그러니, 기회를 바로 잡을 수 있도록 평상시에 자신이 원하는 목표를 곧게 세우고, 알아챘을 때 이것저것 재지 말고 일단 행동하자. 만약 그게 기회가 아닐지라도 행동하게 되면, 나에게 도움이 될 경험이라도 남는다. 



빨리 깨달으면 좋은 것 5가지 


1. 하고싶은 일을 빠르게 찾는다.

- 빨리 찾고 최소 3~4년 동안 그 분야에서 전문성을 쌓는다. 

2. 인맥은 중요하지 않다

- 인맥보다는 실력이 중요하다. 내가 만든 내 능력, 내가 번 돈, 내가 이룬 성과 등 오직 내가 이룬 것들만이 온전하게 나를 지킬 수 있다. 

3. 오늘 한 일이 내일의 나를 만든다

- 오늘 할 일을 제대로 끝내지 않으면, 내일의 내가 해야 된다. 계속 내일의 나만 찾다보면 진짜 내가 원하던 나는 먼 미래에도 없다. 

4. 하기 싫은 것 부터 해라 

- 하기 싫어도 해야 한다. 싫은 건 한다는건 고통스럽다. '현재의 내가 마음에 안들고 고통스럽나?' 그동안 하기 싫어서 미룬 것들에 대한 대가다. 

5. 이 나이에 이러는게 부끄럽나?

- 내가 원하는 나이에 맞는 나의 모습이 누구나 있다. '나의 30대는... 40대는...' 그러나 현실은 다른가? 그렇다면, 그동안 열심히 하지 않은 과거의 자신에 대해 부끄러워해라. 내가 원하던 것을 이루기 위해 행동했다면 지금이 이렇지는 않았을 것이다. 








기회를 잘 잡는 사람들의 특징 5가지 기회를 잘 잡는 사람들의 특징 5가지  Reviewed by 해결사 on 11월 08, 2022 Rating: 5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