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분 나쁘지 않게 상대를 변화 시키는 방법 9가지

 

상대를 변화 시키는 방법

감정 상하지 않게 상대를 변화시키는 방법


1. 칭찬과 감사의 말로 시작한다 


- 누구나 자신의 장점에 대한 칭찬을 들은 뒤라면, 기분 나쁠 수 있는 이야기도 좀 더 편하게 받아들일 수 있다. 상대를 변화시키고 싶다면, 칭찬과 솔직한 감사의 말로 시작해야 한다. 


2. 미움받지 않게 비판한다 


- 반감이나 반발을 일으키지 않으면서 상대를 변화시키고 싶다면, 상대의 실수는 간접적으로 지적해야 한다. 


3. 자신의 잘못을 먼저 이야기 한다


- 만약 꾸짖는 사람이 자신 역시 완벽한 사람이 아니라는 것을 겸손하게 인정하면서 말문을 연다면, 상대방은 자신의 잘못을 되풀이해서 지적하는 이야기라도 좀 더 쉽게 받아들일 것이다. 

상대를 비판하기 전에 자신의 잘못을 먼저 이야기 한다. 


4. 명령받고 싶어 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직접적인 명령 대신 질문을 한다 


- 이런 기술은 사람들로 부터 자신이 저지른 실수를 쉽게 바로잡을 수 있게 만든다. 또 자존심을 세워 줌과 동시에  자신이 인정받고 있다는 생각이 들게 하며, 반감 대신 협조하고 싶은 마음을 불러일으킨다. 


5. 상대의 체면을 세워준다


- 상대의 체면을 살려 주는 것, 이것이야말로 중요하고 또 중요한 일이다. 승리에 따르는 엄청난 흥분이 있더라도, 다음과 같이 중요한 규칙을 기억해야 한다. "상대의 체면을 세워줘라"


6. 사람들을 성공으로 이끈다


- 상대를 변화시키고 싶다면, 약간의 발전만 보이더라도 칭찬하자. 어떤 발전이든 칭찬한다. '진심으로 인정하고, 아낌없이 칭찬한다' 


7. 개에게도 착하다고 말해준다 


- 아주 나쁜 사람을 다룰 수 있는 방법은 한 가지밖에 없다. 그것은 그를 존경할 만한 사람처럼 대하는 것이다. 그렇게 하면, 그는 누군가 자신을 믿어준다는 사실을 자랑스러워 하며, 즐거운 기분으로 그 대우에 맞는 행동을 할 것이다. 

상대가 지키고 싶어 할 좋은 평을 주자. 



8. 바로 잡기 쉬운 잘못이라고 말한다 


- 격려하자. 바로잡아 주고 싶은 잘못이 있다면, 그것이 바로잡기 쉬운 것처럼 보이게 해야 한다. 상대가 하기 바라는 것은, 하기 쉬운 것으로 보이게 한다. 


9. 내가 원하는 바를 기꺼이 하게 만드는 법 


- 나폴레옹은 직함과 권위를 부여하는 방법으로, 병사들이 기꺼이 싸우게 만들었다. 당신이 제안하는 일을 상대가 기쁜 마음으로 하게 하자. 








기분 나쁘지 않게 상대를 변화 시키는 방법 9가지 기분 나쁘지 않게 상대를 변화 시키는 방법 9가지 Reviewed by 해결사 on 1월 30, 2023 Rating: 5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