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분 나쁘지 않게 상대를 변화 시키는 방법 9가지

 

상대를 변화 시키는 방법

감정 상하지 않게 상대를 변화시키는 방법


1. 칭찬과 감사의 말로 시작한다 


- 누구나 자신의 장점에 대한 칭찬을 들은 뒤라면, 기분 나쁠 수 있는 이야기도 좀 더 편하게 받아들일 수 있다. 상대를 변화시키고 싶다면, 칭찬과 솔직한 감사의 말로 시작해야 한다. 


2. 미움받지 않게 비판한다 


- 반감이나 반발을 일으키지 않으면서 상대를 변화시키고 싶다면, 상대의 실수는 간접적으로 지적해야 한다. 


3. 자신의 잘못을 먼저 이야기 한다


- 만약 꾸짖는 사람이 자신 역시 완벽한 사람이 아니라는 것을 겸손하게 인정하면서 말문을 연다면, 상대방은 자신의 잘못을 되풀이해서 지적하는 이야기라도 좀 더 쉽게 받아들일 것이다. 

상대를 비판하기 전에 자신의 잘못을 먼저 이야기 한다. 


4. 명령받고 싶어 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직접적인 명령 대신 질문을 한다 


- 이런 기술은 사람들로 부터 자신이 저지른 실수를 쉽게 바로잡을 수 있게 만든다. 또 자존심을 세워 줌과 동시에  자신이 인정받고 있다는 생각이 들게 하며, 반감 대신 협조하고 싶은 마음을 불러일으킨다. 


5. 상대의 체면을 세워준다


- 상대의 체면을 살려 주는 것, 이것이야말로 중요하고 또 중요한 일이다. 승리에 따르는 엄청난 흥분이 있더라도, 다음과 같이 중요한 규칙을 기억해야 한다. "상대의 체면을 세워줘라"


6. 사람들을 성공으로 이끈다


- 상대를 변화시키고 싶다면, 약간의 발전만 보이더라도 칭찬하자. 어떤 발전이든 칭찬한다. '진심으로 인정하고, 아낌없이 칭찬한다' 


7. 개에게도 착하다고 말해준다 


- 아주 나쁜 사람을 다룰 수 있는 방법은 한 가지밖에 없다. 그것은 그를 존경할 만한 사람처럼 대하는 것이다. 그렇게 하면, 그는 누군가 자신을 믿어준다는 사실을 자랑스러워 하며, 즐거운 기분으로 그 대우에 맞는 행동을 할 것이다. 

상대가 지키고 싶어 할 좋은 평을 주자. 



8. 바로 잡기 쉬운 잘못이라고 말한다 


- 격려하자. 바로잡아 주고 싶은 잘못이 있다면, 그것이 바로잡기 쉬운 것처럼 보이게 해야 한다. 상대가 하기 바라는 것은, 하기 쉬운 것으로 보이게 한다. 


9. 내가 원하는 바를 기꺼이 하게 만드는 법 


- 나폴레옹은 직함과 권위를 부여하는 방법으로, 병사들이 기꺼이 싸우게 만들었다. 당신이 제안하는 일을 상대가 기쁜 마음으로 하게 하자.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내 마음에 와닿는 하버드 대학 도서관 명언 모음

비아냥거리는 말투 쓰는 사람의 심리

대운이 폭발할 때 징조 10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