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정의 다른 이름, 스트레스

감정의 또 다른 이름 스트레스 

감정의 다른 이름, 스트레스 


- 우리는 사랑하는 사람을 떠나보냈을 때처럼, 우리에게 일어난 그 어떤 것이 스트레스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스트레스는 외부 세계에서 비롯되는 것이 아니다. 오히려 우리 자신이 스트레스를 만들어 낸다

학교에서 새 과목을 학습하는 도전 같은 스트레스는 긍정적이다. 가장 친한 친구와 다투는 것 같은 스트레스는 부정적이지만, 견딜만 하다. 만성 스트레스 요인이 되는 지속적 빈곤, 학대, 또는 외로움 같은 스트레스가 몹시 해롭게 작용한다. 

즉, 스트레스는 다양한 사례의 일부일 뿐이다. 우리의 뇌가 특정 감각을 스트레스가 많은 것으로 정의 하느냐 또는 감정적인 것으로 정의 하느냐 에 따라 달라지는 것이다. 만약 우리의 신체 리듬이 장기간 균형을 잃고 있으면, 만성 스트레스를 경험하게 될지도 모른다. 


만성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  


- 만성 스트레스는 우리의 신체 건강에 해롭다. 만성적으로 균형을 잃은 우리의 신체 리듬 때문에 관련 뇌 회로가 변하게 되면, 우리의 뇌를 갉아먹고 위축 시키게 된다. 

누적된 신체 리듬 불균형은 우리의 신경 망 구조를 변화 시키고, 뇌를 재배선하며, 신체 리듬을 정확히 조절하는 능력을 감소 시킨다. 악담이 난무하는 흉흉한 집안에서 성장하는 것은 사춘기 소녀의 염증을 증가시키고, 아이를 만성 질병으로 향하는 궤도에 올려놓는다. 



- 이것은 신경망 발달에 있어 거의 아동 학대나 아동 방임 만큼이나 나쁜 것이다. 약자 괴롭힘의 표적이 되어 괴로움을 당하는 것도 마찬가지다. 어릴 때 약자 괴롭힘의 표적이 된 아이는 성년기에도 지속적으로 낮은 수준의 염증 반응을 보인다. 

이것으로 인해 아이들은 온갖 정신적 질병과 신체적 질병에 잘 걸린다. 이런 일들은, 균형을 잃은 신체 리듬이 우리의 뇌에 새겨져, 평생 심장병, 관절염, 당뇨병, 암, 그 밖의 질병에 걸릴 위험을 더 높이는 수많은 방식 중 하나가 된다. 



감정표현과 스트레스 연관성


- 감정과 스트레스의 연관성이 긍정적으로 시사하는 바는, 감성 지능을 높이고 감정 단어를 세세하게 구사하려고 노력함으로써 염증을 감소 시킬 수 있다는 것이다. 예를들면, 감성지능이 더 높은 암 환자들은 더 낮은 수준의 전염증 성 시토 킨을 가지고 있는 것 같다. 

 환자들이 자신의 감정을 빈번하게 정의하고, 명명하고, 이해한다고 말할 때 그들은 전립선 암으로부터 회복되는 중이거나, 스트레스가 많은 일을 겪은 후에도 시토킨을 증가 시킬 가능성이 더 적었고, 최고 수준의 순환성 시토킨은 높은 공감 능력을 보인 남성들에게서 발견되었다. 

 또 자신의 감정을 정확하게 정의하고, 이해하는 여성 유방암 생존자들은 더 건강하고 암 관련 증상으로 인해서 병원 진료를 받는 일이 더 적었다. 이것은 시간이 지나면서 효과적으로 자신의 신체 감각을 감정으로 범주화하는 사람들이, 허약한 건강 상태를 초래하는 만성 염증 과정으로 부터 더 잘 보호될지도 모른다는 것을 의미한다. 








감정의 다른 이름, 스트레스 감정의 다른 이름, 스트레스 Reviewed by 해결사 on 3월 07, 2022 Rating: 5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