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네기가 '리더'에게 해주는 충고 |
카네기가 리더에게 해주는 충고 11가지
1. 당장 처리해야 할 일과 관계없는 서류는 책상에서 치워라
- 어떤 일을 시작하든, 가장 먼저 해야 할 것은 그 일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이다.
2. 중요한 것부터 일을 순서대로 처리하라
- 중요한 업무를 먼저 처리하는 것이 일에 대한 압박감으로부터 일찍 벗어날 수 있는 길이다.
3. 문제는 즉시 해결하라
- 결단이 필요한 일이 있다면 미루지 말아라.
4. 조직하고 위임하고 관리하는 법을 배워라
- 모든 업무를 맡으려 한다면, 업무 효율이 떨어지고, 무엇보다 스스로를 괴롭게 만들게 된다.
5. 바쁘게 생활해서 마음속에서 걱정을 몰아내라
6. 사소한 일에 요란떨지 말아라
- 하찮은 일로 걱정하고, 두려워하고, 푸념하는 것은 자신의 행복을 위축시키는 일이다.
7. 걱정을 몰아내기 위해 '평균의 법칙'을 사용해라
- 실제로 이런 일이 일어날 확률이 얼마나 되는가 자문해 보면서, 앞에 놓은 문제점을 현실적으로 파악하는 것이 좋다.
8. 피할 수 없다면 받아들여라
- 상황을 바꾸거나 개선할 수 없다는 것을 알았다면, 이미 그런 것이니, 빨리 받아들이고, 해결 방안을 찾는 것이 정신 건강에 이롭다.
9. 걱정에 대해 한도를 정해둬라
10. 죽은 과거는 죽은 채로 묻어라
- 과거의 실수와 상처에서 교훈을 얻었다면, 그것에 대해 다시 돌이켜 생각하면서 주눅 들고 의기소침해 하는 일은 없어야 한다.
11. 도중에 포기하지 말아라
- 망설이지 마라. 최후의 성공을 거둘 때까지 밀고 나가라. 인생은 부메랑과 같다. 당신이 준 만큼 받는다.
관련 글: 일상 스트레스 해소법 추천
관련 글: 자신감 키우는 방법
관련 글: 일의 능률을 높여주는 옷 색상
'리더'가 봐야 할 카네기 명언 11가지
Reviewed by 해결사
on
3월 02, 2022
Rating: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