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선점하고 있을 때 | 타사 진입장벽 만들기

 

타사의 진입 장벽 만들기 

타사의 진입 장벽 만들기 


1. 자사의 전략을 누출 시키지 않는다. 


- 소책자나 팜플렛을 배포하는 정도의 광고만 해서 무슨 일이 진행되는지 고객의 입장이 되지 않으면 알 수 없도록 한다. 


2. 돈을 제대로 벌지 못하는 것처럼 보이게 한다. 


- 경쟁 회사에서 "최근 조금씩 광고를 내는 것 같은데, 반응이 어느 정도나 있습니까?" 

하고 묻더라도 "정말 큰일입니다. 별다른 반응이 없네요." 하고 한숨을 지어 보인다. 


3. 선발 업체가 내는 광고를 모방하지 못하게 한다. 


- 선발 업체의 광고를 모방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역공의 의미로써 "왜 다른 회사들은 저희 광고를 모방하려 들까요?" 하는 광고를 낸다. 


4. 효과적인 네이밍으로 경쟁력 확보 


- 효과적인 네이밍을 통해서 경쟁력을 확보하고 의장등록, 상표등록 등의 특허 신청을 해둔다. 


5. 저작권 주장을 위해 ⓒ 표시를 한다. 


- 랜딩 페이지나 광고 표현에 대해 저작권을 주장하기 위한 방어 수단으로 ⓒ를 표기한다. 


6. 제품과 디자인을 통일한다.


- 차기 제품과 디자인을 통일해서, 다른 회사가 쉽게 모방할 수 없도록 한다. 


7. 자사 상품의 소모품이 좋다는 인상을 준다.


- 자사 상품 이외의 소모품은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는 인상을 준다. 예를 들어, 복사기 판매만 으로는 큰 돈을 벌지 못하지만, 소모품 판매를 통해 수익을 올릴 수 있는 구조를 만든다. 따라서 소모품은 자사 전용 상품만 사용할 수 있도록 사양을 다르게 하거나, 그런 인상을 심어준다. 


8. 정기적인 계약을 체결해서 관계를 이어간다. 


- 정기 택배 계약이나, 정기 보수 계약 등을 체결해서 관계가 끊어지지 않도록 한다. 


9. 고객과 개인적인 유대 관계를 강화한다 


- 정기적인 이벤트 소식 등을 전달함으로써, 개인적인 유대 관계를 강화해 나간다. 


10. 경쟁 회사가 더 낮은 가격으로 진입하지 못하도록 한다. 


- 경쟁 회사가 더 낮은 가격으로 진입하지 못하도록, 여러 개의 상호를 사용함으로써, 고 예산 고객 · 저 예산 고객 등 고객 층을 다양하게 확보한다. 




※ 하지만 진입해 들어오는 업체를 영원히 막을 수는 없다. 따라서 업체가 진입해 들어 온 다음 부터의 대응에도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 회사 내부에 전략 구축 능력이 있다면, 고객과 커뮤니티를 형성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다. 

 그러면 경쟁 회사가 진입해 들어오더라도, 별다른 영향을 받지 않고, 오히려 그것이 단골 고객의 결속력을 강화 시키는 계기가 되기도 한다.  







내가 선점하고 있을 때 | 타사 진입장벽 만들기 내가 선점하고 있을 때  | 타사 진입장벽 만들기 Reviewed by 해결사 on 4월 22, 2022 Rating: 5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