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과적인 네이밍 방법 |
효과적인 네이밍 방법 6가지
1. 네이밍을 통해 고객에게 전달하고 싶은 것이 무엇인가?
- 어떤 이미지를 전달하고 싶은지 시각 이미지, 소리, 그리고 감정을 나타내는 단어를 사용해 구체적으로 묘사한다.
2. 네이밍의 목적을 명확하게 정한다.
- 예를 들어 인터넷 주소를 쉽게 검색할 수 있도록 하겠다 든지, 어떤 상품 인지를 직감적으로 알게 하겠다는 등의 목적을 정한다.
3. 위에 2가지를 생각하면서 떠오르는 말을 무조건 메모한다.
- 무조건 적어 놓는 것이 포인트다. 중요한 키워드를 O로 표시해서, 그런 부분들을 여러 가지로 조합해 본다.
4. 모두 조합해 본 결과물 중 네이밍 후보를 선정한다.
- 그리고 다음 관점에서 검토해 나간다.
1) 직감적으로 알 수 있는가?
2) 보편성이 있는가?
3) 목적에 부합되는가?
4) 모든 사람들에게 익숙한 말인가?
5) 입으로 말하기 쉬운 단어인가?
6) 기억하기 쉬운가? (일단 들었을 때 잘 잊혀지지 않으면서, 다른 사람에게 전하고 싶은 충동이 생기는 말인가?)
7) 이미지를 쉽게 떠올릴 수 있는가?
5. 후보를 좁혀가고 그 다음날 다시 생각해 본다.
- 자고 나면 생각이 바뀔 수 있고, 그 사이 네이밍이 숙성된다.
6. 아무 저항 감 없이 가슴으로 스며드는가?
- 이성이 아닌, 감각적으로 판단한다. 수화기를 들고 다음 OOO 부분에 네이밍을 넣어서 말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예, 전화 주셔서 감사합니다. OOO 의 아무개 입니다."
이런 상태에서 좋은 느낌이 들면 가장 좋은 네이밍이다.
관련 글: 애원하는 영업은 그만하자
관련 글: 우리가 물건을 선택하게 되는 이유
관련 글: 기억에 남는 카피라이팅 만드는 6원칙
상품을 바로 알수 있는 효과적 네이밍 방법
Reviewed by 해결사
on
4월 20, 2022
Rating: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