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을 바로 알수 있는 효과적 네이밍 방법

 

효과적인 네이밍 방법

효과적인 네이밍 방법 6가지 


1. 네이밍을 통해 고객에게 전달하고 싶은 것이 무엇인가?


- 어떤 이미지를 전달하고 싶은지 시각 이미지, 소리, 그리고 감정을 나타내는 단어를 사용해 구체적으로 묘사한다. 


2. 네이밍의 목적을 명확하게 정한다. 


- 예를 들어 인터넷 주소를 쉽게 검색할 수 있도록 하겠다 든지, 어떤 상품 인지를 직감적으로 알게 하겠다는 등의 목적을 정한다. 


3. 위에 2가지를 생각하면서 떠오르는 말을 무조건 메모한다. 


- 무조건 적어 놓는 것이 포인트다. 중요한 키워드를 O로 표시해서, 그런 부분들을 여러 가지로 조합해 본다. 


4. 모두 조합해 본 결과물 중 네이밍 후보를 선정한다. 


- 그리고 다음 관점에서 검토해 나간다. 


1) 직감적으로 알 수 있는가? 
2) 보편성이 있는가?
3) 목적에 부합되는가? 
4) 모든 사람들에게 익숙한 말인가?
5) 입으로 말하기 쉬운 단어인가? 
6) 기억하기 쉬운가? (일단 들었을 때 잘 잊혀지지 않으면서, 다른 사람에게 전하고 싶은 충동이 생기는 말인가?)
7) 이미지를 쉽게 떠올릴 수 있는가? 


5. 후보를 좁혀가고 그 다음날 다시 생각해 본다. 


- 자고 나면 생각이 바뀔 수 있고, 그 사이 네이밍이 숙성된다. 


6. 아무 저항 감 없이 가슴으로 스며드는가?


- 이성이 아닌, 감각적으로 판단한다. 수화기를 들고 다음 OOO 부분에 네이밍을 넣어서 말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예, 전화 주셔서 감사합니다. OOO 의 아무개 입니다."

이런 상태에서 좋은 느낌이 들면 가장 좋은 네이밍이다. 








상품을 바로 알수 있는 효과적 네이밍 방법 상품을 바로 알수 있는  효과적  네이밍 방법 Reviewed by 해결사 on 4월 20, 2022 Rating: 5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