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 나에게도 이런 증후군이? (증후군 21가지 모음)

 

집에만 있다 보면 생길 수 있는 증후군  

집에만 있다 보면 생길 수 있는 증후군 증상


1. 와이미 증후군


- 자신만 부당한 대우를 받고 있고, 자신의 편이 없다고 생각하면서 우울감을 느끼는 증상.

2. 코르샤고프 증후군


- 알콜 섭취한 뒤 필름이 끊기는 증상이다. 잠깐 동안 기억상실에 걸리는 것과 비슷하다. 

3. 편집 증후군


- 근거 없는 생각이나, 의심을 굳게 믿거나 확실하다고 믿는다. 또 다른 상상에 빠지게 하는 망상 장애다. 

4. 과잉 적응 증후군


- 업무에 지나치게 몰두해서, 자신의 개인적인 사생활까지 희생하면서 나타나는 마음의 병리 현상. 

5.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증후군 


- 갑자기 물체가 커 보이거나, 자신의 몸이 왜곡되게 보이며, 하늘을 나는 것 같은 현상이다. 두통과 시야가 좁아지기도 한다. 

6. 민모션 증후군


- 눈물이 계속해서 흐르지만, 입을 막으면서 울음소리를 밖으로 안 내려고 하는 증상이다. 

7. 비전 상실 증후군 


- 특별할 것 없는 일상 속에서 자신이 어디에 있는지 망각한 채 하루를 보내게 되는 현상. 

8. 뷰캐넌 증후군


- 명품을 사면서 그것을 못사는 사람들과 비교하며 얻는 정복 감, 만족감 등을 느끼는 현상 

9. 히키코모리 증후군


- 방안에 틀어 박힌 채, 외부 인과 접촉을 끊은 상태로 있는 것을 말한다. 일종의 우울증인데, 인간관계가 원만하지 못하다. 

10. 상승정지 증후군


- 목표를 세워 계속해서 올라가려고 했던 사람이, 더 이상 올라갈 곳이 없다고 생각될 때 느끼는 공허한 심리적 현상. 

11. 팅커벨 증후군 


- 짝사랑하는 사람 앞에서 관심을 얻기 위해 좋은 행동보다는 안 좋은 행동을 하는 심리 상태.

12. 일루전 증후군


- 호감 가는 사람이 조금만 잘해줘도 착각하면서 어쩔 줄 몰라하는 상태. 

13. 파랑새 증후군


- 현재 삶에 만족하지 못한 채 허황된 자만심에 빠져서, '미래에 더 나은 사람이 되겠지' 하면서 착각하는 증세다. 

14. 렌미스페셜 증후군 


- 자신의 현재 처지를 잊고, 사람들 사이에서 눈에 띄고 싶어한다. 평범하거나 조용한 사람에게서 많이 나타난다. 

15. 로스트 베이로제 증후군


- 힘들 때 자기도 모르게 기대게 되는 현상. 그 순간만 기억하지 못하며, 겉으로 강한 척 하는 사람에게서 나타난다. 

16. 무드셀라 증후군


- 좋은 기억만 남기려 하는 증후군이다. 과거 일을 기억할 때도 나쁜 기억 말고, 좋은 일만 기억하려고 한다. 

17. 착한 아이 증후군


- 사람들에게 착하다는 소리만 듣기 위해서 내면에 있는 욕구나 말을 억압하는 심리적 컴플렉스 

18. 슈퍼 우먼 증후군


- 모든 것을 너무 완벽하게 하려고 한 나머지, 번 아웃 되는 현상이다. 눈 질환, 두통, 불안감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 

19. 뮌히하우젠 증후군


- 상습적으로 거짓말을 하면서, 이야기를 지어내고 급기야 자기까지 그것이 진짜인 줄 아는 증후군 

20. 번 아웃 증후군


- 한 가지에 심하게 몰입하던 사람이 극도의 신체적, 정서적 피로로 인해 무기력 증에 빠져 아무것도 못하는 증상. 

21. 피터팬 증후군


- 육체적으로는 성숙해졌지만, 여전히 어린 아이로 남아 있기를 바라는 심리 현상.   
  
 






혹시 나에게도 이런 증후군이? (증후군 21가지 모음) 혹시 나에게도 이런 증후군이? (증후군 21가지 모음) Reviewed by 해결사 on 5월 04, 2022 Rating: 5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