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하고 싶다면 매 순간 오는 게으름을 이겨내라

 

성공하고 싶다면 게으름을 이겨내라


성공하고 싶다면, 매 순간 오는 게으름을 이겨내라 


 - 소설가 제임스 톰은 '자수성가한 사람이 거짓 없이 진실을 털어 놓는다면, 아마도 '나는 내 게으름, 무지와 싸우면서 한 계단 한 계단을 힘겹게 올라서, 정상에 이르렀다고 할 것 이다'고 말했다. 

- 성공의 계단을 오르는 것은, 지금 당장 TV를 보거나, '이불 밖은 위험해' 하고 안 나오거나, 계획을 세우지 않고 일을 하는 등 편안함이란 달콤함에 게으름을 피우는 것을 뒤로 해야 한다.  

- 게으름이란 것은, 지금 당장 해야 하는 일을 순간의 달콤함을 위해 뒤로 미루는 모든 일을 말한다. 

 지금 바로 영수증 처리를 해야 하는데 갑자기 커피를 마시거나 하는 등의 행동들을 게으름이라고 할 수 있다. 



- 게으름이 나를 지배하는 순간, 내일을 뒤로 미루게 되고, 그 미룬 일들이 급한 일이든, 급하지 않은 일이든 간에, 달리던 전동차가 철로를 이탈하는 것과 같다. 이게 바로 게으름이다. 

 이 게으름을 피우지 않기 위해 계획을 세우고, 하나하나 해 나가면서, 일지를 써 내려가는 방법이 좋다. 






성공하고 싶다면 매 순간 오는 게으름을 이겨내라 성공하고 싶다면 매 순간 오는 게으름을 이겨내라 Reviewed by 해결사 on 5월 21, 2022 Rating: 5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