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분이 싱숭생숭할 때 | 내면 공부법

 

내면 공부법


불안할 때 내면 공부법


- 계절이 바뀐 탓인지, 기분이 싱숭생숭 하고 불안해서 미칠 것 같을 때, 지금 머리 속에서 돌아가는 생각이 현재인지, 과거인지 스스로에게 질문해 보자. 괴롭다면, 과거를 곱씹으면서 괴로워하고 있을 확률이 높다

지금 현재에 일어나는 일들은 외면한 채 과거 일들만 보고 있는 거다. 

가만히 눈을 감고 있을 때,

주로 옛날 생각이 많이 나는 사람은 괴로움이 많은 사람이고, 
주로 미래의 생각이 많이 나는 사람은 근심 걱정이 많은 사람이다.  




내면 공부법 


1. 깨어 있기


시간적으로 지금, 공간적으로 여기를 인식한다

과거나 미래를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지금 여기에서 일어나는 내 마음을 헤아려 본다. 

하지만 원하지도 않았는데 또 생각에 빠진다면? 


2. 채널 돌리기


원하지도 않던 그 생각이 나면 채널을 돌리듯이 생각을 다른 곳으로 돌린다 


3. 자산으로 만들기


과거의 나쁜 기억을 나의 자산으로 만드는 연습을 한다. 

이미 일어난 일을 
상처로 간직해서 빚으로 만드느냐,
경험으로 간직해서 자산으로 만드느냐는 오직 자기 자신에게 달려 있다. 


지금 여기,
행복은 내가 만들 수 있습니다.   











기분이 싱숭생숭할 때 | 내면 공부법 기분이 싱숭생숭할 때  | 내면 공부법 Reviewed by 해결사 on 12월 17, 2022 Rating: 5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