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크릿 하는 방법 (간략 정리)

 

시크릿 하는 방법 

시크릿 훈련 하는 방법


확언


나는 나의 본성인 알아차림을 온전히 의식할 것이다. 나는 나의 목적을 완수하고, 나 자신인 무한한 알아차림의 기쁨으로 나의 삶을 살아갈 것이다. 나는 나 자신인 영원하고 불멸한 순수한 알아차림이 되기로 결심했다. 


알아차림 훈련


1단계 : '나는 알아차리고 있는가?' 라고 자문한다. 

2단계 : 알아차림을 주목한다. 

3단계 : 알아차림에 머문다. 


- 하루에도 몇 번씩 알아차림에 주목함으로써 알아차림에 집중한다. 하루에 적어도 5분씩 알아차림에 관심을 둔다. 아침에 눈을 떴을 때, 잠자리에 들 때, 혹은 당신에게 알맞은 어느 때라도 상관없다. 

 
- 모든 부정적인 감정에 대해 다음과 같이 질문한다. 

내가 그 감정인가? 아니면 그 감정을 알아차리는 주체인가?


- 어떤 부정적인 생각이나 고통스러운 신체의 감각에 대해서도 같은 질문을 사용할 수 있다.

 "내가 그 생각 혹은 감각인가, 아니면 그 생각 혹은 감각을 알아차리는 주체인가?" 
 

수퍼 훈련


1단계 - 모든 부정적인 것을 환영한다. 
2단계 - 알아차림 상태에 머문다. 


- 다음과 같이 자문한다. 

내가 고통받는 사람인가, 아니면 그 고통을 알아차리는 사람인가?

당신은 고통받는 사람이 아니라 그 고통을 알아차리는 사람이라는 것이 진실이다. '나는 믿는다' 혹은 '나는 믿지 않는다' 라고 말하는 순간을 감지하라. 그 다음에 나오는 말이 곧 믿음이다.  


'나는 생각한다' 혹은 '나는 생각하지 않는다' 라고 말하는 순간을 감지하라. 그 다음에 나오는 말 역시 믿음을 드러내줄 가능성이 높다. 믿음을 더 잘 알아차릴 수 있도록 잠재의식에 이를 강조하라고 지시할 수 있다. 

나의 믿음을 하나씩 분명하게 보여줘. 내가 전부 알아차릴 수 있도록.

믿음을 찾아내기 위해서는 내 반응에 주목한다. 모든 저항의 감정을 환영하자. 모든 집착 혹은 문제에서 벗어나기 위해서는 이를 환영하고, 그저 알아차림 상태에 머무른다. 


- 행복하지 않다면 행복이 아닌 모든 감정을 환영해야 한다는 사실을 기억하자. 그리고 그 감정을 바꾸거나 없애려 하지 말고, 그저 존재하도록 내버려 두자. 


- 알아차림은 전적으로 모든 것에 '그렇다'고 대답한다. 알아차림은 모든 것에 있는 그대로의 자유를 허용한다. 세상과 그 안의 모든 것이 곧 그 자체로 알아차림이기 때문이다. 지금 이 순간에 존재하라. 알아차림은 지금 이 순간에만 인지할 수 있기 때문이다.  


당신에게 무슨 일이 생기든, 이 이유없는 기쁨이 계속될 것이다. 





시크릿 하는 방법 (간략 정리) 시크릿 하는 방법 (간략 정리) Reviewed by 해결사 on 10월 18, 2023 Rating: 5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