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려움 속에서도 웃을 수 있는 용기

 

두려움 속 웃는 용기 

두려움 속에서도 웃는 용기 


위대한 치환의 법칙이 두려움에 대한 답이다. 모든 두려움의 해답은 욕망 안에 있다. 아픈 사람은 건강을 바란다. 두려움에 갇힌 사람은 자유로워지고 싶어 한다. 좋은 것을 기대하라. 좋은 것에 정신을 집중하면 잠재의식이 늘 해답을 줄 것이다. 잠재의식은 절대 실패하지 않는다. 

인간의 가장 큰 적은 두려움이다 


- 인간의 가장 큰 적은 두려움이다. 실패, 질병, 나쁜 인간관계 등의 원인도 바로 두려움이다. 수많은 사람이 과거, 미래, 고령, 노년기 정신 질환, 죽음을 두려워 한다. 하지만 두려움은 마음속 생각이다. 두려움을 느끼는 사람은 결국 자기 생각을 두려워하는 사람이다

 대부분의 사람이 두려워하는 것은 현실에 존재하지 않는다. 사람들을 두렵게 만드는 것은, 그림자 덩어리 같은 해로운 생각일 뿐이다. 그림자에는 실체가 없다. 

내가 두려워하는 일을 하라 


두려워하는 일을 하라. 그러면 두려움은 반드시 사라진다. 

두려움에 통달할 것이라고 긍정적으로 확언하면서 그 내용을 현재의식에 확고히 새기면 잠재의식이 힘을 발휘해서 확언에 맞게 응답한다. 

실패를 두려워하면 실패가 찾아온다 


- 두려움이라는 강력한 감정에 뒤덮인 생각은 잠재의식 안에서 실현된다. 다시 말해, 잠재의식에 자신이 실패하는 모습을 보여 달라고 요청했기 때문에 실패라는 응답을 얻는 것이다. 잠재의식의 작동법을 공부하면 잠재의식이 기억의 저장고라는 사실을 알 수 있다. 

잠재의식은 반응적이고 상호적이며, 잠재의식과 깊이 연결되려면 긴장을 풀어서 평화롭고 자신감 있는 마음을 지녀야 한다. 행복한 상상을 한결같이 반복하면 잠재의식이 전지전능한 힘을 발휘해서 현재의식을 올바른 쪽으로 인도한다. 

자신이 원하는 결말을 상상하자 상상 속 결말이 실현된다. 이 방법을 실천하면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다.

두려움을 극복하는 기술을 익혀라 


- 물속에서 수영하는 게 무섭다고 가정해 보자. 먼저 하루에 서너번 5~10분간 차분히 앉아 깊은 이완 상태에 들어간다. 이제 수영하는 자신의 모습을 상상한다. 마음속에서 나는 수영하고 있다. 물속에 있는 자신의 모습을 마음속에 그린다. 

차가운 물의 감촉과 팔다리의 움직임이 느껴진다. 현실처럼 실감 나며, 생생하면서도 즐거운 활동이 마음속에 일어난다. 


- 이런 생각은 한가한 공상이 아니다. 상상 속에서의 경험은 잠재의식에서 발전한다는 사실을 이해해야 한다. 마음속 깊은 곳에 자리 잡은 상상은 현실로 나타난다. 다음번에 실제로 수영할 때는 즐거운 마음이 솟아날 것이다. 바로 이것이 잠재의식의 법칙이다.  

물  공포증이 아닌 다른 공포증에도 같은 기술을 적용하면 된다. 

두려움은 좋은 것이다 


- 정상적인 두려움은 좋은 것이다. 길을 걷고 있는데 오토바이 소리가 들리면 한 걸음 물러서서 사고를 피할 수 있다. 오토바이에 치일지도 모른다는 순간적인 두려움은 한 걸음 물러서는 행동으로 극복된다. 그 외의 다른 두려움은 비정상적인 두려움이다. 

비정상적인 두려움은 과거 부모, 친척, 선생님 등 유년기에 만난 사람들의 영향에서 비롯된 특정한 경험 때문에 만들어진다. 비정상적 두려움은 상상이 폭주하면 생긴다. 

두려움에 반하는 생각을 하라 


- 비정상적인 두려움에 시달리고 있다면 두려움에 반하는 생각을 하도록 노력해야 한다. 계속 극한의 두려움을 느끼며 산다면, 몸과 마음의 건강은 계속 악화될 것이다. 두려움이 솟구칠 대면 즉시 두려움과 반대되는 욕망을 잠재의식에 불어넣어야 한다. 

지금 바로 원하는 욕망에 몰두하고 또 몰두하라. 주관적인 생각은 늘 객관적인 현실이 된다는 것을 기억하라. 이런 태도를 가지면, 자신감이 생기고 영혼이 고양 될 것이다. 나를 위해 움직이는 잠재의식의 무한한 힘은 실패할 수가 없다. 

그러므로 평화와 확신은 나의 것이다. 







두려움 속에서도 웃을 수 있는 용기 두려움 속에서도 웃을 수 있는 용기 Reviewed by 해결사 on 11월 11, 2023 Rating: 5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