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 함께 할 사람 알아보는 방법

 

놓쳐서는 안 될 사람 

놓쳐서는 안 될 평생 함께 할 사람 


1. 내가 괜찮다고 말해도 사실은 괜찮지 않다는 걸 알아봐 주는 사람 

2. 내가 아무 일 없는 것처럼 행동해도 사실은 무슨 일이 생긴 걸 알아채고, 나에게 달려와주는 사람 

3. 내 말이 억지인 걸 알면서도 그 말에 맞장구 쳐주면서 커피 한 잔 건네주는 사람 

4. 내가 어떤 일에 후회하면서 자책할 때, 내 잘못을 지적하면서 조언하기 보다는, 내 아픔을 가만히 안아주는 사람 

5. 내가 누군가를 좋아하거나 싫어할 때, 관계의 균형이 무너지지 않도록 중심추가 되어주는 사람 


6. 내가 시도하는 일에 실패했을 때, 다시 일어나서 달려갈 수 있도록 내 인생의 시동키가 되어 주는 사람 

7. 내가 삶의 방향을 잃었을 때 나침반처럼 조용하지만 분명하게 내 갈 곳을 가리켜 주는 사람 



평생 함께 할 사람을 알아보는 신호 


- 대부분의 삶을 전혀 다르게 살아 온 두 사람이 상대방을 온전히 이해하는 것은 힘든 일이다. 그렇기에 소중한 관계를 오래도록 이어가고 싶다면, 서로를 이해하기 위해 큰 노력과 많은 시간이 필요하다. 



1. 힘들 때 곁에서 함께 있어준다 

2. 말하지 않아도 마음이 통한다

3. 같이 있으면 마음이 편해진다

4. 다투더라도 대화로 해결한다 

5. 나에게서 장점을 먼저 봐준다. 


6. 솔직하게 감정을 표현한다

7. 뭘 하든 곁에서 응원해 준다

8. 정말 힘들 때 기댈 수 있다 

9. 만나면 에너지가 충전된다

10. 서로 베풀거나 양보한다 


- 관계를 소중히 여기는 사람은 상대를 이해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며, 그 노력은 한 사람에게만 치우쳐서는 안 된다. 상대방을 내 마음대로 바꾸려고 하지 말고, 서로의 다름을 인정하고, 있는 그대로 바라봐 준다면 당신은 분명 지금보다 더 '좋은 인연'을 만들 수 있다. 

불확실한 상대의 마음을 얻기보다는 확실한 '내 사람들'에게 집중하는 것이 이 순간 나에게 더 소중한 일이다. 








평생 함께 할 사람 알아보는 방법 평생 함께 할 사람 알아보는 방법 Reviewed by 해결사 on 12월 07, 2023 Rating: 5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