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들도 가까이 하고 싶은 사람 특징 10가지

 

부자들도 탐내는 사람 특징 

부자들도 가까이 하고 싶은 사람 공통점


1. 혼자서도 잘 지내는 사람


- 누군가에게 과하게 의존하지 않고, 혼자만의 시간을 현명하게 보낼 줄 아는 사람은 결국 다른 사람과도 잘지낸다. 그리고 사실 가장 많이 성장하는 시간은 '혼자' 몰입하는 시간이다. 

2. 긍정의 힘을 활용할 줄 안다


- 매사에 낙관적인 사람을 말하는 것이 아니다. 힘든 순간에, 포기하고 싶은 순간에 '긍정적인 생각'을 할 수 있다면 쉽게 무너지지 않는다. 

ex) 와 너무 어렵다 -> 어렵지만 해낼 가치가 있어

3. 높은 진입장벽을 오히려 기회로 본다


- 진입장벽이 높다는 것은, 많은 사람들이 도전조차 하지 않을 확률이 높다는 것이다. 부자들은 그렇기 때문에 여기에 집중한다. 남들은 쉬운 것을 찾을 때, 어려운 것에 도전해서 그것을 해결한다. 

4. 보이지 않는 가치를 이해한다


- 당장의 이익에 집착하지 않는다. 미래에 큰 가치를 가져올 수 있다면 당장 보상이 없더라도, 돈과 시간을 투자한다. 이것이 '무급'으로라도 일하는 이유다. 당장 수익이 없더라도 일하는 과정에서 많은 걸 배운다면 하는 것이다. 

5. 하나를 맡으면 3을 하려고 한다


- 시키는 것만 하지 않는다. 어떻게 하면 더 잘할지? 를 고민하면서 더 많은 걸 해내려고 노력한다. 그리고 그런 노력은 결국 '자신의 성장과 평판'으로 돌아온다. 

6. 가까운 사람한테 잘하는 사람


- 가족, 친한 친구 등 가깝고 편한 사람에게 말과 행동이 그 사람의 진짜 모습이다. 결국, 가까운 사람한테 잘하는 사람은 모든 사람에게 잘한다. 

7. 계속해서 '그릇'을 키우려고 하는 사람


- 그릇이 작으면 언젠가는 들통난다. 겉으로 하려하기 보다는, 속으로 깊고 큰 그릇을 가진 사람에게 결국 '끌림'을 느낀다. 

8. 자신만의 주관이 있는 사람


- 모든 것에 yes라고 하는 사람은 자신만의 세계를 구축해나가지 못한다. 끊임없이 고민하고 생각하며, '자신만의 철학'을 만드는 사람이 '리더'가 된다. 

ex) "다 괜찮아요" -> "이건 좋지만, 이런 건 다르게 해보면 좋겠어요"


9. 세상을 읽는 통찰력이 있는 사람


- 역사의 흐름, 사람들의 생각, 세상의 흐름을 볼줄 아는 사람. 당장 눈앞의 일에만 매몰되지 않고, 한번씩 큰 흐름에 대해서도 생각할 수 있는 사람.


10. 꾸준하게, 결국 될 때까지 해내는 사람


- 조금 해보다가 성과가 없다고 멈추지 않는다. 모르면 배우고, 실패하면 다시 도전하면서 될 때까지 한다. 그냥 묵묵하게 간다. 이런 사람들이 결국 큰 부자가 된다. 






부자들도 가까이 하고 싶은 사람 특징 10가지 부자들도 가까이 하고 싶은 사람 특징 10가지 Reviewed by 해결사 on 4월 03, 2024 Rating: 5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