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스토리 만들기 7단계 |성공으로 마무리
스토리 만들기 7단계 스토리 만들기 7단계 우리 브랜드가 저들의 삶을 어떻게 바꿀 수 있는지 사람들이 당연히 알 거라고 생각하지 말고, 직접 말해줘라. - 성공한 브랜드는 성공한 리더처럼, 누군가 그들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이용했을 때 삶이 어떻게 달라지는지를 분명히 보여 준다. 나이키는 운동을 즐기는 모든 이들에게 영감과 혁신을 보여주겠다고 약속했다. 스타벅스는 한 번에 한 컵씩 고객에게 영감을 제공하고, 성장시키겠다고 했다. 멘스 웨어하우스는 오랫동안 "보이는 그대로 될 겁니다."라고 약속 했고, 심지어 그것을 보증했다. - 비전이 없다면 사람은 시들고 만다. 브랜드도 마찬가지다. 7단계 가장 중요한 요소는, 브랜드는 고객이 가장 원하는 것. 바로 스토리의 '해피엔딩'을 제공하는 것 이다. 1. 엔딩은 구체적이고 선명하게 - 고객의 미래에 대해 그리는 비전이 너무나 모호한 경우가 많다. 흐리멍텅한 비전에 흥분하는 사람은 없다. 스토리는 막연해서는 안 되고, 구체적으로 정의되어야 한다. 구체적인 사람에게 일어날 구체적인 일들을 이야기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그건 스토리가 아니라 저 높은 곳에 있는 '개념'에 불과하다. - 영화 <에어포스원>에서 해리슨 포드는 테러리스트들을 물리쳐야만 평화로운 백악관으로 돌아갈 수 있다. 영화 <에린 브로코비치>에서 줄리아 로버츠는 대기업 PG&E를 상대로 마지막 판결을 이겨야만 캘리포니아주 힝클리 시민들에게 정의가 뭔지 알릴 수 있 다. 좋은 스토리는 해법이 명확히 규정되어야 한다. 그래야 관객이 정확히 뭘 바래야할지 알 수 있다. - 구체성은 매우 중요 하다. 케네디 대통령이 '매우 경쟁력 있고 생산적인 우주 계획'이라고 말했다면, 전 세...